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아보카도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은 식품으로 아보카도의 먹는 법은 다양합니다.

     

    ■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호르몬인 렙틴을 분비하게 해줍니다.

     

    2023.08.01 - [건강과 식품 정보] - 아보카도 고르는법,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칼로리와 효능 12가지

     

    아보카도 고르는법,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칼로리와 효능 12가지

    ■ 맛있는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잘 익은 아보카도 찾기: 아보카도를 선택할 때 즉시 사용할 계획이라면 잘 익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는

    share-the-info.tistory.com

     

    ■ 오늘은 아보카도를 이렇게 먹을 수 있구나! 아보카도 먹는법을 알아가세요.

     

    1)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서 소금과 올리브유를 뿌려서 숟가락으로 퍼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아보카도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과카몰리

     

    2) 두번째로는 멕시코 요리인 과카몰리를 만들어서 바게트나 나쵸와 함께 먹거나 샐러드나 파스타에 넣어도 좋습니다.

    과카몰리는 아보카도를 으깨고, 양파, 토마토, 청양고추, 마늘, 레몬즙 등을 넣고 섞은 소스로, 매콤하고 상큼한 맛이 납니다.

     

    [ 과카몰리의 만드는 법 ]

    1. 잘 익은 아보카도 2개를 반으로 갈라서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줍니다.
    2. 숟가락으로 아보카도 과육을 그릇에 담고 포크로 으깨거나 믹서에 갈아줍니다.
    3. 양파 1/4개, 토마토 1/2개, 세라노 고추 또는 할라피뇨 1개를 잘게 다져서 아보카도와 함께 넣어줍니다.
    4. 소금 1/2작은술, 라임즙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썰은 생고수 1~2큰술을 넣고 다시 섞어줍니다.

    과카몰리

     

    3) 아보카도를 한국 요리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은 밥 위에 아보카도와 명란, 달걀프라이, 구운 김 등을 올리고 참기름과 소금으로 간한 것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입맛을 돋우게 합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은 다양한 요리와 음료로 즐길 수 있는 아보카도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요리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와 짭짤한 명란젓의 조화가 일품이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이외에도 김치를 이용해서 아보카도 김치볶음밥도 할 수 있는데요. 아보카도 김치볶음밥은 김치, 스팸, 양파, 달걀, 버터 등과 함께 볶은 밥에 아보카도를 넣고 설탕과 후추로 간한 것으로, 매콤하고 느끼한 맛이 잘 어울립니다. 

     

    아보카도 비빔밥

     

    [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만드는 방법 ]

    1. 잘 익은 아보카도 1개를 반으로 갈라서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줍니다. 숟가락으로 아보카도 과육을 그릇에 담고 포크로 으깨거나 믹서에 갈아줍니다.
    2. 양파 1/4개, 토마토 1/2개, 청양고추 1개를 잘게 다져서 아보카도와 함께 넣어줍니다.
    3. 소금 1/2작은술, 라임즙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4. 썰은 생고수 1~2큰술을 넣고 다시 섞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소스를 과카몰리라고 합니다.
    5. 계란 1개를 반숙으로 후라이해주고 넓은 그릇에 밥 한 그릇과 계란후라이를 얹습니다.
    6. 슬라이스한 아보카도도 얹어주고 명란젓의 껍질을 벗겨 알부분만 얹어줍니다.
    7. 연와사비를 엄지손톱만큼 (취향껏 가감)얹어주고 간장과 참기름을 한스푼씩 얹어준면 끝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맛과 영양이 풍부한 요리입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의 맛을 더욱 살리기 위해서는 아보카도의 후숙과 간을 잘 맞춰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덜 익으면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적절히 익게 되면 껍질이 갈색빛을 띄고 손으로 눌렀을 때 부드럽게 들어가면 잘 익은 것입니다. 명란젓은 짜기 때문에 간장은 조금씩 넣어 간을 봐가며 넣어주세요. 연와사비는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더 넣어주시고, 싫어하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아보카도



    4) 아보카도를 음료나 디저트로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스무디는 아보카도와 우유, 바나나, 꿀 등을 믹서에 넣고 갈아서 만든 것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아보카도와 씨리얼은 아보카도를 썰어서 씨리얼과 우유에 넣고 먹는 것으로, 식감과 영양이 풍부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는 아보카도는 후숙이 잘 되어있을수록 맛이 더 깊어집니다. 

     

    아보카도

     

     

    ■ 아보카도 후숙하는 법

    아보카도는 덜 익으면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제대로 후숙시켜야 합니다. 아보카도 껍질이 초록색을 띠고 있다면 냉장고에 넣지 마시고 실온에 보관해야 합니다. 덜 익은 상태로 냉장고에 넣으면 단단하고 풋내가 나서 못 먹을 수 있습니다. 실온에서 2~3일 정도 보관하면 적절히 익게 되는데요. 껍질이 갈색빛을 띄고 손으로 눌렀을 때 부드럽게 들어가면 잘 익은 것입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는 바로 사용하거나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빨리 익히고 싶다면, 밀가루를 입혀서 비닐봉지에 넣어 실온에 보관하거나,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이 글에서 알려드린 아보카도의 먹는 법과 후숙하는 법을 참고해서, 아보카도를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